Others/Chile

G7, Chardonnay, Reserva, 2008

winenblues 2011. 1. 29. 22:28
반응형

  

 

G7
2008
Reserva
Chardonnay
Chile
  
어제 오랫만에 정환이가 집에 왔다. 우리 조카님을 위하여 마눌님께서 시원한 생태탕을 조미료 없이 순하게 끓여 주셨다. 추운 겨울 주말 밤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메뉴다.
  
지난 번 Jake가 추천할 때 사 두었던 G7을 깠다. 음~ Jake 말대로 가격대비 좋은 와인이다. 집에서 부담 없이 마시기에 부족함이 없다. Chardonnay 특유의 향기가 은은하고 오래 유지된다. 국물이 많은 음식에 와인은 좀 어색한 조합인 듯 하지만, 그런대로 즐길만 했다. 서로 상승효과라고 할 만한 것도 없었지만, 서로 맛을 상하게 하지도 않았다. 두 음식 각각의 맛이 오히려 더 선명하고 깔끔해지는 느낌이었다. (그러면 어울린 게 아니겠나?)
  
부드럽지만 선명한 색소폰으로 Grover Washington, Jr.를 꼽고 싶다. 질퍽한 숨소리처럼 섹시한 음색(Ben Webster)도 아니고, 짖눌린 허스키 보이스처럼 남성적 매력(Dexter Gordon)도 아닌, 그의 색소폰은 감성적인 음률이면서 동시에 또렷한 음색과 터치로 냉온이 교차하는 묘한 매력을 발산한다.
  
화이트 와인을 할 때면 항상 그의"Winelight" 앨범 쟈켓이 떠오른다.

   

["Winelight," Grover Washington, Jr., Winelight, 1980]

  

  

https://youtu.be/wPH1IuMtFGc

반응형